본문 바로가기

동남아 자유여행/방콕 자유여행

태국 자유여행 준비물

태국 자유여행 준비물

여행 시작전 나름 꼼꼼히 챙긴다고 챙겨도 막상 여행하면서 이걸 빠뜨렸네?? 하게 되는데요, 제가 여행하면서 느꼈던 필요한 준비물들에 대해 정리해 보려 합니다.


1. 여권 & 여권사본

- 다들 아시다시피 여권은 필수이구요, 여행중 어떤일이 생길지 모르니 비상용으로 여권사본도 준비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2. 여행자보험

- 동남아 여행중 도난사고가 있을수도 있고 몸이 아플수도 있으니 길게 여행가시는 경우에는 여행자 보험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환전

- 태국 바트 환전시 원화에서 바트로 바로 환전보다 달러로 환전뒤 바트로 환전하는게 이익입니다. 달러도 100달러 짜리가 환율이 좋으니 100달러짜리로 바꿔 가시는게 좋구요 당장 태국에 도착해서 사용하기 위한 돈 5~10만원정도는 바트로 바꿔 가면 될것 같습니다.   


4. EXK카드

장기로 여행을 갈 경우, 혹은 너무 큰돈을 들고 다니기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우리은행 EXK카드를 추천드립니다. EXK카드는 동남아등 해외의 ATM기에서 예금인출이 가능하며 인출시 자동 환율우대, 저렴한 인출수수료등이 특징입니다. 카시콘뱅크 ATM기기에서 현금을 인출할수 있으며 이외에도 아래 EXK로고가 있는 ATM기기에서 인출하시면 됩니다.(카드 발급에 1주일정도 소요되니 발급예정이라면 미리 발급신청!!)

5. 상비약

- 소화제, 두통약, 감기약, 해열제, 후시딘, 반창고, 사혈침, 소독솜

                                                     1회용 사혈침과 1회용 소독솜은 약국에서 구입할수 있다.


6. 화장품

- 스킨&로션이외에 하루종일 뜨거우므로 선크림 필수. 여성의 경우는 뜨거운 날씨에 피부가 까칠해 질수 있으므로 작은 알로에젤 같은것도 챙기면 좋을듯하구요, 마스크팩은 현지에서 구입도 가능하지만 현지에서 구입하는것도 좋은팩은 한국에서 수입한 한국 마스크팩이라 한국에서 사서 가는게 저렴하고 좋을것 같습니다.


7. 모기기피제

- 더운나라이니 만큼 모기가 많아서 모기기피제가 필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아무래도 뿌리는 모기약보다는 바르는 모기약이 사용이 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모스키토밀크'라는 제품을 추천하구요(약국에서 구입 가능하구요, 한개로 두명이서 한달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혹시 한국에서 모기기피제를 구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태국의 7Eleven같은 편의점에서도 모기기피제를 쉽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8. 그외

- 세면도구 : 세안제, 면도기, 칫솔, 치약등

- 의류 : 날이 덥기때문에 짧은 티셔츠로 준비하되 빨래도 자주해야 하니 귀국시 버리고 와도 될 정도로 저렴한 티셔츠가 편하구요, 현지에서도 티셔츠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니 현지에서 사서 입어도 됩니다.

- 샌들 : 날이 더우니 운동화보다는 발이편한 샌들이 편하고 좋습니다.

- 수영복 & 스포츠타올 : 스포츠타올은 일정중 수영, 일광욕 등이 포함되어 있다면 필요하며 닦고 말리기 편한 대형 스포츠타올을 추천, 심야버스 탑승시 추울때 이불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 선글래스 : 태양이 뜨거운 나라이므로 선글래스 필요!!

- 드라이기 : 숙소중 가끔 드라이기가 없는 숙소도 있고 빌리는데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서 챙겨 가는것도 좋습니다.

- 보조배터리 : USB선도 여분으로 하나더 챙기면 좋습니다.

- 시트형세제 : 짧은 여행이라면 문제 없지만 장기로 가는 배낭여행일 경우, 세탁기 한번 사용하는것도 보통 50밧(1700원), 싼곳이 30밧(1000원)정도 하기때문에 매번 세탁기를 사용하기가 부담인데요, 시트형 세제같이 무겁지 않은 세제를 준비해가면 그때그때 손빨래 하기가 좀더 수월할것 같습니다.

시트형 세제를 검색하면 많은 제품이 있습니다.


- 핸드폰 충전기, 카메라, 수면안대, 비닐팩 등등

9. 필요없었던 물품

- 여행용 어답터 : 동남아의 경우 전기 콘센트는 110&220V 겸용인걸 알았지만 혹시나하는 마음에 여행용 어댑터를 챙겨 갔는데요, 여행중 여행용 어댑터를 쓸일은 없었습니다. 

- 침낭 : 숙소들중 청결하지 못한 숙소는 이불에 진드기 같은 벌레가 있어 침낭이 필요하다는 글을 보고 침낭역시 구입해서 챙겨갔으나, 침낭을 쓸 일은 없었습니다. 숙소를 잡을때 핫플레이스에서 조금만 떨어진곳을 찾아보면 깨끗하고 저렴한 숙소를 잡을수 있으니 숙소 예약시 해당 숙소의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세요!!